로고

스카라무치 "암호화페 프로젝트 준비 중...비트코인, 50만 달러 갈 것"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10/27 [17:32]

스카라무치 "암호화페 프로젝트 준비 중...비트코인, 50만 달러 갈 것"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10/27 [17:32]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미국 금융인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가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된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는 프로젝트 세부사항 공개에 앞서 팔로워들에게 직접 질문을 받으며 시장의 반응을 끌어올리고 있다.

 

10월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스카라무치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암호화폐와 관련한 새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팔로워들에게 프로젝트 공개 전 궁금한 점을 질문해 달라고 요청했다. 약 2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며 암호화폐의 본질적 가치와 실질적 용도, 투자 적합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리톨츠 웰스 매니지먼트(Ritholtz Wealth Management) 창립자 배리 리톨츠(Barry Ritholtz)는 이 프로젝트가 해결하려는 구체적 문제가 무엇이며 고유한 가치가 존재하는지를 물었다. 그는 아이폰 출시 시기와 암호화폐 등장을 비교하며, 필수 불가결한 기술이 된 아이폰과 달리 암호화폐가 제한적 영향을 미쳤다는 점을 지적했다.

 

팔로워들의 질문은 암호화폐의 투자 가치와 화폐로서의 기능성, 주식시장 대비 조작 가능성 등에 집중됐다. 한 사용자는 “금은 보석과 전자제품 제조에 쓰이고 달러는 세금 납부에 필요하기 때문에 가치가 명확하다”며 “비트코인은 왜 가치가 있는지 설명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양자컴퓨팅이 암호화 기술을 무력화할 경우를 언급하며 보안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스카라무치는 스카이브리지 캐피털(SkyBridge Capital) 창립자로, 2020년부터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어 대표적인 비트코인(Bitcoin, BTC) 지지자로 알려져 있다. 그는 앞서 비트코인 가격이 연말까지 15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내다봤으며, 6년 내 50만 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제시한 바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