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도지코인 공동 창시자 빌리 마르쿠스(Billy Markus)는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 하락을 비꼬는 게시물을 올렸다. 마르쿠스는 즐거운 명절 시즌이라는 문구와 함께 산타클로스가 급락하는 비트코인 차트를 썰매처럼 타고 내려가는 이미지를 첨부했다. 연말 연휴를 앞두고 시장 변동성이 커진 상황을 특유의 풍자적인 화법으로 표현한 것이다.
시장에서는 연말에 큰 변동성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어 마르쿠스의 게시물이 혼란스러운 시장 상황을 가볍게 넘기려는 의도라고 해석했다. 일부 투자자들은 크리스마스를 울음마스(Criesmas)로 표현하며 가격 전망에 대한 실망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비트코인은 주요 지지선인 8만 7,200달러가 붕괴되고, ETF 시장에서 대규모 유출이 발생하며 매도세가 심화됐다.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는 비트코인이 지난 30일간 8만 5,000달러에서 9만 5,000달러 사이에서 등락을 거듭했으나 추가 하락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마르티네즈는 약세 시나리오가 현실화할 경우 비트코인 가격이 7만 6,000달러까지 미끄러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향후 가격 움직임은 거시 경제 상황과 중앙은행 정책에 대한 시장 반응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가격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의 매집 움직임은 지속되고 있다. 스트래티지(Strategy)는 12월 15일 1만 645BTC를 추가 매수하며 비트코인 축적을 강화했다. 이번 매수로 스트래티지의 총 보유량은 67만 1,268BTC로 늘어났다. 이는 단기적인 가격 조정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기관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