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재무 코치이자 시장 분석가인 코치 JV는 최근 논평을 통해 XRP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며 향후 강력한 가격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XRP는 현재 1.88달러 부근에서 거래되며 투자자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지만 코치 JV는 상승세가 시작되면 XRP는 빠르고 공격적으로 움직일 것이라며 자신의 견해가 단순한 투기가 아닌 철저한 연구와 경험에 기반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XRP는 과거 침묵을 깨고 단기간에 폭등하는 패턴을 반복적으로 보여주었다. 2015년부터 2016년까지의 긴 침체기를 겪은 뒤 2017년 3월부터 5월까지 801% 급등했고 같은 해 12월에는 한 달 만에 746%나 치솟았다. 가장 최근인 2024년 11월에도 수개월간의 하락세를 딛고 283% 반등에 성공하며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코치 JV는 자신의 이러한 낙관적인 전망이 은행권 근무 경험에서 비롯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국경 간 자금 이동 시 유동성이 묶이는 기존 은행 시스템의 비효율성을 지적하며 인공지능과 디지털 플랫폼이 주도하는 현대 기술 속도에 비해 낡은 금융망이 글로벌 경제에 부담을 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리플(Ripple)은 이러한 금융 시스템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년간 기술 개발에 매진해왔으며 최근 규제 당국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조건부 은행 라이선스를 확보하는 등 제도권 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치 JV는 뱅가드(Vanguard)와 같은 거대 금융 기관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입장을 선회하고 블록체인 서비스를 도입하는 추세에 주목하며 XRP가 기관 채택에 최적화된 자산이라고 평가했다.
전문가는 대중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금융 시스템의 변화가 조용히 진행되고 있으며 기관들이 이미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단기적인 가격 변동보다는 금융 시스템의 구조적 변화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XRP가 투자자들이 평생 마주할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