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9만 달러 붕괴...8만 8,000달러 'CME 갭' 채우러 가나?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6/01/09 [00:20]

비트코인 9만 달러 붕괴...8만 8,000달러 'CME 갭' 채우러 가나?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6/01/09 [00:20]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비트코인 가격이 9만 달러 아래로 떨어지며 조정 국면에 진입한 가운데 시장에서는 8만 8,000달러 선에 형성된 선물 갭을 메우기 위한 추가 하락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1월 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Bitcoin, BTC)은 아시아 거래 시간 동안 비트스탬프(Bitstamp) 기준 8만 9,530달러까지 하락하며 새로운 단기 저점을 기록했다. 최근 베네수엘라를 둘러싼 지정학적 긴장감 속에서 금과 함께 상승세를 보였던 비트코인은 새해 초반의 강한 반등세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며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미카엘 반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는 비트코인이 21일 이동평균선인 8만 8,900달러 선을 다시 시험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21일 이동평균선에 도달한 뒤 잠시 그 아래로 내려갔다"며 "이는 시장 유동성을 확보하는 과정으로 나쁜 신호는 아니지만 해당 가격대를 지지선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트레이더 다안 크립토 트레이즈(Daan Crypto Trades)는 거래소 호가창 유동성을 근거로 8만 9,000달러와 9만 2,000달러를 주요 지지 및 저항 구간으로 제시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큰 박스권 중간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이번 주말까지는 이 구간에서 등락을 거듭하며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시장의 이목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시장에 형성된 갭에 쏠리고 있다. 새해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한 갭은 종종 단기 가격의 목표지점이 되는데 이번 하락으로 갭 하나는 이미 채워진 상태다. 암호화폐 교육 플랫폼 코인 뷰로(Coin Bureau)는 8만 8,000달러 부근에 남아있는 다음 갭을 메우기 위해 가격이 더 하락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8만 8,200달러 선까지 밀릴 가능성을 언급했다.

 

크립토퀀트(CryptoQuant) 기고자 CW는 남은 갭을 잠재적 리스크로 규정했다. 그는 "안정적인 상승 추세를 위해서는 이 리스크를 해소하고 랠리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만약 이 갭이 채워지지 않는다면 다음 사이클의 바닥은 이 지점 부근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