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캐시, 주류 채택과 개발 호재 잇따라…"BCH가 진정한 비트코인(BTC)"

박병화 | 기사입력 2018/10/30 [12:00]

비트코인캐시, 주류 채택과 개발 호재 잇따라…"BCH가 진정한 비트코인(BTC)"

박병화 | 입력 : 2018/10/30 [12:00]

암호화폐 시장이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암호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BTC)을 비롯해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등이 약세장의 영향으로 상승 탄력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같은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캐시(BCH)는 주류 채택을 위한 로드맵의 최전선에 서기 위해 개발과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일례로  최근 비트코인캐시(BCH) 개발자 텐도 페인(Tendo Pein)이 비트코인캐시(BCH) 네트워크를 위한 새로운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그래밍 언어 'Spedn'을 개발 및 출시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캐시 네트워크에 스마트계약(Smart Contract) 기능의 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비트코인닷컴의 CEO이며 비트코인캐시의 강력한 전파자인 로저 버(Roger Ver)는 최근 호주의 주요한 자동자 대리점인 키 모터스(Key Motors)가 비트코인캐시를 결제 수단으로 채택했다고 알렸다. 키 모터스는 "비트코인캐시가 주류 법정화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암호화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더해 덴마크의 레스토랑 웹사이트인 'bully.dk'가 사용자에게 1,400개 이상의 식당에서 비트코인캐시를 결제 수단으로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아이폰 탈옥' 등으로 전 세계에서 천재적인 해커라고 불리우는 조지 호츠(George Hotz) 혹은 일명 지오핫(GeoHot)이 "비트코인캐시(BCH)가 진정한 비트코인(BTC)이며, 나는 비트코인캐시를 사용하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비트코인캐시 지지를 표명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는 시스템이 너무 복잡해 작동에 어려움이 있으며,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높은 수수료는 분명한 문제점"이라고 지적하면서, 비트코인캐시가 진정한 비트코인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외 암호화폐 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30일(한국시간) 오전 11시 55분 현재 기준 글로벌 비트코인캐시(BCH)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4.84% 하락한 약 4186달러를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은 약 72억8천만 달러 수준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