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공식 채널을 통해 리플(XRP, 시가총액 3위)과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인 USD코인(USDC, 시가총액 29위)를 통한 국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1일(현지 시간) 코인베이스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거래소 사용자를 위해 빠르고 수수료가 무료인 국제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이제 리플 및 USD코인을 이용해 전세계 코인베이스 계정 소유 사용자들에게 돈을 보낼 수 있다. 국제 송금에 최적화된 암호화폐를 사용해 사실상 실제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다. 다만, 코인베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현금의 송금이 아닌 수령 후 현지 통화로 환전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라고 밝혔다. 즉 수취인은 전해받은 리플과 USD코인을 현지에서 코인베이스를 통해 이관, 교환해야 한다는 것.
앞서 리플은 지난 2월말에 코인베이스에 상장되었으며, USD코인은 코인베이스에 의해 상장된 최초의 스테이블코인이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 상장과 관련해서는 '트레이딩 정책'(trading policy)에 따라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입장을 고수할 것"이라며 "코인베이스는 어떤 종류의 암호화폐에도 치우치지 않고 평가하지 않을 것이며, 상장과 관련된 사전 언급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