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비트코인캐시 랠리 '바통터치'…강세 요인은?

박병화 | 기사입력 2019/04/05 [15:26]

리플, 비트코인캐시 랠리 '바통터치'…강세 요인은?

박병화 | 입력 : 2019/04/05 [15:26]

 

5일(한국시간) 오후 3시 20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리플(XRP, 시총 3위) 가격은 6.5% 가량 급등세를 나타내며 약 0.369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4월 들어 알트코인 시장을 견인했던 라이트코인(LTC, 시총 4위)과 비트코인캐시(BCH, 시총 5위)는 이날 약보합세로 돌아서면서 리플이 그 자리를 잇는 모양새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는 펀더멘털과 기술적 측면에서 현재 리플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우선 독일 2대 증권거래소인 보어슈투트가르트(Börse Stuttgart)의 100% 자회사인 스웨덴 거래소 NGM(Nordic Growth Market)가 최근 리플(XRP)과 라이트코인(LTC) 가격 기반 상장지수상품(ETP, Exchange Traded Products)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리플 채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800억 달러 규모의 '은행 거인'인 스페인 방코 산탄데르 은행(Banco Santander)이 리플넷 기반 국제 송금 애플리케이션 '원페이 FX(One Pay FX)'의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산탄데르 은행은 향후 4년 동안 220억 달러를 디지털 기술(실시간 결제 시스템 등)에 투자할 계획으로, 리플은 이 은행의 투자 혜택을 크게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뉴스BTC는 "리플은 최근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가격을 밀어 올리고 있다. 기술적으로 '강세 브레이크아웃 패턴(bullish breakout pattern)'에 진입하면서 리플 수요를 더욱 부채질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뉴스BTC는 "현재 리플의 주요 지지선은 달러 대비 0.34달러이며, 저항선은 0.3750달러이다"고 분석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