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6일 암호화폐계 동향]바이낸스, 비트코인SV 상폐·룩셈부르크, 리플 기술 도입 전망 外

김진범 | 기사입력 2019/04/16 [10:30]

[16일 암호화폐계 동향]바이낸스, 비트코인SV 상폐·룩셈부르크, 리플 기술 도입 전망 外

김진범 | 입력 : 2019/04/16 [10:30]

 

바이낸스, 비트코인SV 상장폐지 결정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가 비트코인 SV(BCHSV)를 오는 22일 상장폐지 한다고 16일 밝혔다. 거래는 22일 전면 중단되며 입금과 출금은 7월 22일까지 제한적으로 지원된다. 바이낸스 관계자는 “바이낸스는 건전한 암호화폐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장된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상시적으로 점검한다”면서 “상상 후라도 내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프로젝트는 사용자 보호를 위해 퇴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도 바이낸스는 상장 기준을 맞추지 못했다는 이유로 센트라(CTR)를 포함해 다수의 암호화폐를 이미 상장폐지한 바 있다.

 



룩셈부르크 재무장관, 리플(XRP) 기술 도입 가능성 시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투데이스가제트(todaysgazette)에 따르면, 최근 피에르 그라메나(Pierre Gramegna) 룩셈부르크 재무장관은 트위터를 통해 크리스 라슨(Chris Larsen) 리플(XRP, 시가총액 3위) 공동 창업자와 환담을 주고 받는 사진을 공유하며 룩셈부르크에 XRP 블록체인 기술 도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크리스 라센 리플 공동 창업자와 의미있는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으며, 유럽 내 리플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룩셈부르크 사모·벤처 투자 협회(LPEA)는 암호화폐의 증권 분류 여부를 다룬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해당 보고서에서 LPEA는 "XRP는 결제에 특화된 토큰으로 증권형 토큰이 아니다"라며 "즉시 거래가 가능한 자금 수단일 뿐 아니라 가치 이전을 구현할 수 있는 XRP와 BTC(비트코인)은 결제 특화 토큰"이라고 분석했다. 

 

▲ Pierre Gramegna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한자리에…'DLT 101 타이페이' 24일 개최

 

블록체인 산업 관련 주요 기업, 학계, 투자자, 개발자들이 모여 분산경제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DLT 101 타이페이' 가 오는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대만의 타이페이에서 열린다. ‘DLT 101 타이페이’는 아마존 AWS, 마이크로소프트, 알리바바, HTC등 거물 IT기업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 닷컴, 카르다노 재단의 자회사인 이머고 등 블록체인 산업의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는 컨퍼런스다. 또한 제이슨 슈(Jason Yu-Jen Hsu) 대만 국회의원과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 닷컴 대표, HTC의 필 첸(PHIL CHEN) 등 블록체인 업계의 핵심인사 약 45명이 연사로 참여해 블록체인 기술과 정책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과 토론을 벌인다.

 



토종 블록체인 슈콘, 美 크립토카드와 파트너십 체결

 

국내 토종 블록체인팀 슈콘(SUCON)이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의 블록체인·암호화폐 전문 저널리스트 비영리 재단인 ‘크립토카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슈콘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 체결의 시작은 지난 달 초 미국의 한 사이트에 소개된 슈콘의 백서와 커뮤니티를 보고 미국 크립토카드 측에서 먼저 파트너십 제의가 왔으며, 약 1개월간 상호 의견교환 및 협약내용을 조율해 지난 23일 협력 체결을 완료했다. 슈콘 관계자는 "올해 후반기 크립토카드와 함께 미국에서 블록체인 포럼을 개최하여 슈월드 플랫폼의 세계화를 위한 초석을 다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케이스타라이브, 한류 동영상 시청자에게 자사 암호화폐 케이스타코인 제공

 

한류 미디어 스타트업 '케이스타라이브'가 한류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자사 암호화폐 ‘케이스타코인(KSC)’을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용자는 케이스타라이브 홈페이지 '비디오' 카테고리에 올라오는 한류 관련 영상을 1분 이상 보기만 해도 케이스타코인을 받을 수 있다. 케이스타라이브가 큐레이션한 한류 관련 영상뿐아니라 SBS플러스의 다양한 한류 콘텐츠 시청도 보상이 이뤄진다. 한편 케이스타라이브는 자체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중심으로 약 90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글로벌 최대 한류 미디어 플랫폼이다. 

 



니오앱스, 메신저 생태계 구축 위해 ‘니오 플랫폼’ 6월말 출시 발표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NEEO Apps)는 양자정보기술을 적용한 암호화폐 개발을 시작하고, 보안성이 높고 위협에 강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니오 플랫폼(NEEO Platform)을 6월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니오 플랫폼은 실시간 자동 번역 기능이 있는 메신저에서부터 재미있는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에코 시스템을 만들 계획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