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주행 관련 데이터 공유하면 IOTA 지급
2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영국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가 이날 "주행 관련 데이터를 공유(sharing data)하는 사용자들에게 시가총액 15위(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인 IOTA(아이오타, MIOTA)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측은 "이를 위해 차내 탑재용 스마트 월렛(smart wallet)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며 "보상으로 지급된 IOTA 토큰은 톨게이트 비용, 주차비, 전기차 충전비 등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ATM, 전세계 4,699대...美 62% 차지
암호화폐 ATM(현금자동입출금기)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ATM레이더(Coinatmradar)에 따르면, 29일(한국시간) 현재 비트코인 ATM은 77개 국가에 걸쳐 총 4,699대 설치되어 있다. 이중 미국에 설치된 비트코인 ATM은 2,919대로 가장 많았으며, 캐나다(688대), 오스트리아(272대), 영국(232대), 스페인(94대)가 뒤를 이었다.
콜롬비아·베네수엘라 지역 텔레그램, 대시 SMS 월렛 기능 지원
2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이코노미에 따르면, 최근 대시(DASH) 결제 서비스 업체 대시 텍스트(Dash Text)가 "콜롬비아 및 베네수엘라 지역에서 텔레그램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애플케이션 내에서 대시 텍스트의 대시 SMS 월렛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매체에 따르면 텔레그램은 베네수엘라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채팅 앱으로, 특히 암호화폐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한편 콜롬비아와 베네수엘라 모두 지난 몇 달 동안 암호화폐의 사용이 급증했다. 특히 대시(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3위)는 비트코인(BTC) 다음으로 이 지역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대시 텍스트는 피처폰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든 휴대폰에서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텍스트 메시징 애플리케이션(text messaging application)을 사용해 대시 코인의 송수신을 용이하게 한다.
해시드 랩스, 블록체인 게임 액셀러레이팅 본격 시동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는 블록체인 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해시드 랩스(Hashed Labs)’에 참여할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해시드 랩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투자, 기획, 개발 및 퍼블리싱 등 다방면의 컨설팅을 지원하는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해시드 랩스는 지난 2월부터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의 지원 모집을 받았으며, 45개 프로젝트가 지원해 최종적으로 블록체인 게임 전문 개발사 3곳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 게임 프로젝트는 노드 브릭(NODEBRICK), 노드 게임즈(NOD Games), 팀크래프트(Team Craft)이다. 각 프로젝트는 해시드 랩스로부터 투자 유치를 완료했으며, 향후 해시드 코워킹 플레이스에 입주해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메타디움, 탈중앙화 아이덴티티 재단(DIF) 합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원 플랫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메타디움(대표 박훈)은 탈중앙화 아이덴티티 재단(Decentralized Identity Foundation, DIF)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향후 글로벌 프로젝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이덴티티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DIF는 탈중앙화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산업의 글로벌 주요 기업들이 모여 만든 개발자 중심의 비영리 단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