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해피 비트코인 피자데이 이벤트 개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비트코인(BTC) 피자데이’를 기념해 0.0001 비트코인에 피자를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1만 비트코인과 피자 두 판의 거래가 성사된 날을 기념해 만들어졌다. 이 일화는 2010년 5월 18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한 이용자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비트코인을 사용한 피자 거래를 제안했고, 나흘이 지난 시점인 22일에 실제 거래가 성사됐다.
폴로닉스 거래소, 美 이용자 한정 9개 코인 거래 중단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Circle)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가 미디엄을 통해 29일(현지시간) 16시(UTC)부터 미국 이용자들은 ARDR, BCN, DCR, GAME, GAS, LSK, NXT, OMNI, REP 등 9종 코인을 거래할 수 없다고 공지했다. 폴로닉스는 이 같은 조치가 미국 규제 불확실성 때문이라며, 미국 규제기관이 해당 코인들을 증권으로 분류할지 여부가 불확실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 이외의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해당 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바이낸스 "5월 스테이블코인 마켓 거래량, 총 거래량 60% 점유"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산하 바이낸스 리서치(Binance Research)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5월 바이낸스 플랫폼 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마켓 페어거래 종목 거래량이 지속 증가 추세를 나타내며 총 거래량 대비 60%를 차지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5월 1일 기준 60.55%, 지난해 5월 기준 35.78%). 보고서는 5월 초에 불거진 테더(USDT) 사태의 영향은 미미했다고 전했다.
후오비 코리아, 원화마켓 거래 수수료 ‘0원’ 정책 지속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기존에 진행하고 있던 원화 마켓 거래 수수료 무료 정책을 연장하고 코인 간 거래 수수료 역시 국내 최저 수준을 유지하겠다고 17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는 현재 진행 중인 원화 마켓 수수료 무료 정책과 코인 간 마켓(BTC/ETH/USDT/HT) 거래 수수료율 0.05%를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유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