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툰]"작업증명 기반 이더리움(ETHW) 하드포크, 도전에 직면할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2/08/17 [21:22]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 Investments)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 '마켓바이트: 갈림길'를 통해 "작업증명(PoW) 기반 이더리움(ETHW) 포크는 디파이의 복잡성과 자산 연동 토큰 등으로 인해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ETHW 포크의 성공 가능성은 낮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그레이스케일은 "일부 채굴자와 거래소들이 이더리움 PoW(ETHW) 포크의 지지 선언을 했지만, 해당 이슈가 수면 위로 떠오른 뒤 ETHW IOU 토큰 가치는 50% 하락한 반면, 이더리움클래식(ETC)은 약 9% 상승했다. 또 USDT 발행사 테더, USDC 발행사 서클 등 주요 이더리움 프로토콜 참여자들은 이더리움 지분증명(PoS)를 표준 체인으로 지원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PoW를 지지하는 기존 ETH 보유자들은 PoW 기반 하드포크보다 ETC로 옮겨가는 것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