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美 암호화폐 억만장자' 코인베이스 CEO "크립토 윈터 불구 기관 관심 여전해"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2/10/07 [11:30]

'美 암호화폐 억만장자' 코인베이스 CEO "크립토 윈터 불구 기관 관심 여전해"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2/10/07 [11:30]

▲ 브라이언 암스트롱/출처: 코인베이스 유튜브  © 코인리더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최고경영자(CEO)인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암호화폐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기관들은 여전히 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암스트롱 CEO는 최신 유튜브 인터뷰를 통해 "지난 '크립토 윈터'(암호화폐 겨울) 때에는 미국의 기관들이 암호화폐 투자 및 프로젝트를 중단 혹은 보류했다. 반면 이번 크립토 윈터에는 기관들이 변함없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는 꽤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한 가지는 이번 암호화폐 하락이 단순하게 시장 단위의 하락이 아닌 더욱 광범위한 범위의 하락이기 때문이다. 암호화폐와 관련이 크지 않다"면서, "오히려 반대이다. 여전히 많은 기관이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8월 IQ스톡에 따르면 암스스트롱 CEO는 "크립토 윈터가 12~18개월 지속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크립토 윈터가 더 길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브스가 선정한 미국 억만장자 400인 명단에서 암스트롱은 388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