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드비어 그룹 CEO "글로벌 긴축 여파에 암호화폐 변동성 확대될 것...비트코인, 연말 상승랠리 전망"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2/10/13 [15:19]

드비어 그룹 CEO "글로벌 긴축 여파에 암호화폐 변동성 확대될 것...비트코인, 연말 상승랠리 전망"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2/10/13 [15:19]

 

세계 최대 재무설계자문기업 드비어 그룹(deVere Group)의 최고경영자(CEO)인 나이젤 그린(Nigel Green)이 연말 이전에 암호화폐 시장의 추가 변동성을 예상했다.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그린 CEO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영국의 중앙은행인 영란은행을 비롯한 주요 중앙은행의 정책입안자들이 예상 외로 완고한 인플레이션을 물리치기 위해 여전히 단호하게 금리를 올릴 것이다"고 예측했다.

 

이어 그는 "높은 이자율은 일반적으로 주식 시장 하락으로 이어진다"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현재 주식 시장의 상관관계를 감안할 때 2022년 말 이전에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더 커질 것이다"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그는 "일부 투자자들은 이러한 변동성을 매수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그는 "암호화폐 장기 투자자들은 이번 변동성 장세를 이용해 공포에 빠진 투자자들에게서 저렴하게 암호화폐를 사들여 이익을 볼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지난 달 그는 연말 비트코인의 상승 랠리를 전망했다. 그는 "올해 연준이 공격적인 금리인상을 예고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했지만 연말에는 상황이 달라질 것이다. 암호화폐 시장 변동성이 줄어들면서 비트코인이 본격적인 상승 랠리를 펼치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그는 "최근 시장에 진입하는 암호화폐 고래가 늘어나고 있다. 지금을 저가매수 기회로 활용한 바이 더 딥(Buy the Dip) 전략을 취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