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결제 마스터 플랜 추진...암호화폐 기능 포함" 파이낸셜타임즈에 따르면, 트위터 사업계획에 정통한 소식통 3명은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의 비전은 사용자가 크리에이터에게 직접 보상할 수 있는 경로를 터주고,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직접 아이템을 구매하고 사용자끼리 서로 지불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모색하는 것 이상이라고 밝혔다.
당초 일론 머스크는 시스템에 법정화폐 도입을 원했지만 나중에는 암호화폐 기능이 잠재적으로 추가될 수 있도록 구축됐다고 말했다고 두 소식통은 전했다. 트위터는 결제 마스터 플랜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 외 수익원 확보를 위해 트위터는 작년 11월 미국 재무부 결제 프로세서로 등록했다. 또 일부 주 라이선스를 신청하기도 했다.
■ 오스프리, 'BTC 현물 ETF 승인 가능성 허위광고' 그레이스케일에 소송 제기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암호화폐 펀드 운용사 오스프리(Osprey)가 30일(현지시간) 불공정거래법 위반과 관련해 그레이스케일을 상대로 코네티컷 고등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오스프리는 "그레이스케일의 자산관리 수수료가 오스프리보다 4배 이상 높음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 약 99.5%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거짓되고 오해소지가 있는 광고 및 마케팅 덕분"이라 주장했다.
그는 "그레이스케일은 현물 BTC ETF 투자 수단으로 GBTC를 사용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미 오래전부터 BTC 상품 펀드 전환 건을 반려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레이스케일은 가능성 있다고 주장했다. 이메일, 보도자료, 트위터 게재 내용, 텔레비전 출연 방송에서 나온 발언 등에 잘못된 정보가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오스프리는 그레이스케일로 인한 손해배상 등을 요구하고 있다.
■ 몬테네그로, 암호화폐 파일럿 프로젝트 위해 리플과 협력 서부발칸반도 서쪽 아드리아해에 위치한 몬테네그로 총리 드리탄 아바조비치(Dritan Abazović)가 암호화폐 파일럿 프로젝트와 관련해 리플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리플 및 중앙은행과 협력해 몬테네그로의 첫 암호화폐 혹은 스테이블코인 구축을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스위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WEF) 당시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및 제임스 월리스(James Wallis)와 만남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코인텔레그래프는 "현재 몬테네그로가 자체 국가 통화가 없는만큼 암호화폐 구축 가능성은 불분명하다. 현재 해당 국가는 유로를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언뱅크드-마스터카드 제휴...유럽 디파이 카드 발급 가속화 웹3 회사를 위한 화이트라벨 암호화폐 카드 발급 및 프로그램 관리 서비스 언뱅크드(Unbanked)는 유럽에서 디파이 카드 발급 가속화를 위해 마스터카드와 제휴했다고 발표했다.
언뱅크드는 라이트코인 재단과 협력해 2년 이상 미국 거주자에 한해 라이트코인 카드를 발급해왔다. 이번 마스터카드 파트너십으로 언뱅크드의 라이트코인 카드 프로그램을 유럽 인구의 약 84%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