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발란트, 확장과 성장 강조한 CXT 비전 발표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6:50]

코발란트, 확장과 성장 강조한 CXT 비전 발표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4/07/12 [16:50]

 

코발란트는 새로운 토큰 CXT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계기로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모듈형 데이터 인프라 계층을 제공하는데 더욱 헌신하고 있다. 그동안 끊임없는 혁신을 지속한 코발란트의 여정은 내년을 향한 비전에서도 계속될 전망이다.

 

코발란트의 CXT 전환은 단순한 티커 변경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커뮤니티 확장,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추가 자문 위원, 락트리 캐피탈(RockTree Capital)이 주도한 500만 달러의 자금 지원 등 여러 요소가 함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코발란트 네트워크의 다음 성장 단계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CXT 토큰은 네트워크 운영의 핵심으로 자리 잡아 수천 명의 네트워크 고객, 230개 이상의 체인, 3억 개 이상의 지갑에 데이터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코발란트의 내년도 비전은 단순한 기술 발전을 넘어 사용자, 개발자, 이해관계자를 포함한 통합적이고 포용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코발란트는 모든 사람이 데이터에 접근하고 이를 검증하며 활용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분야의 새로운 혁신을 선도하려 한다. 코발란트는 새로운 체인과 디앱(dApp) 데이터를 네트워크에 비허가형으로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며 대규모 확장을 가능하게 하는데 최대한 많은 장벽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는 구조화된 형태로 인공지능(AI)을 위한 장기 데이터 가용성을 제공한다. 나아가 모듈형 데이터 인프라의 저장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전망이다.

 

코발란트가 선보일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올림픽 라이트 클라이언트의 도입이다. 이를 통해 운영자는 모바일 장치나 소형 노트북처럼 적은 전력으로 코발란트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게 된다. 이는 현재 블록 샘플 생산자 노드에 필요한 큰 자본(175,000 CXT)을 요구하지 않고도 보다 많은 개인이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자원 요구 사항을 크게 줄임으로써 올림픽 라이트 클라이언트는 데이터 접근성을 분산화하여 다양한 사용자가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전 세계에서 최대 10,000명의 새로운 검증자가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코발란트는 또한 리퀴드 스테이킹 이니셔티브를 통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유연성과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리퀴드 스테이킹은 사용자가 토큰을 스테이킹하면서 동시에 다른 활동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자산의 유틸리티를 극대화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스테이킹을 통해 수익을 얻으면서도 다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유지하게 된다. 이는 코발란트 생태계 내에서 더 큰 참여와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코발란트는 쿼리 노드 운영자를 강화하려는 계획을 통해 탈중앙화와 확장성에 대한 헌신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쿼리 과정을 탈중앙화함으로써 코발란트는 네트워크의 강력함과 회복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쿼리 노드 운영자는 데이터 무결성과 가용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사용자가 항상 정확하고 검증 가능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다. 코발란트는 다양한 분산 네트워크 운영자를 장려함으로써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모듈형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러한 탈중앙화는 성능을 향상시키고 데이터 주권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코발란트의 장기적 성공에 헌신하는 참여자들로 구성된 활기찬 생태계를 조성할 전망이다.

 

코발란트의 내년도 비전에는 AI 추론 능력의 상당한 진보도 포함되어 있다. 코발란트 네트워크의 광범위한 데이터 저장소를 활용하여 1000억 개 이상의 의미론적으로 해석되고 분류된 거래 데이터를 통해 AI 모델 훈련 및 추론을 위한 비할 데 없는 자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데이터에는 대체 가능 및 대체 불가능 토큰, 탈중앙화 거래소 상호작용, 계좌 잔고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구조화된 형태로 제공된다.

 

핵심 요소 중 하나는 EWM(Ethereum Wayback Machine)으로 장기적인 이더리움 온체인 기록의 가용성을 보장한다. 더불어 삭제될 수 있는 거래 데이터를 보존하여 AI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코발란트 네트워크는 개발자가 AI를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도구와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탈중앙화 금융에서부터 게임에 이르기까지 코발란트의 AI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과 효율성을 촉진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코발란트 관계자는 "토큰 마이그레이션의 성공은 단지 시작에 불과한데 코발란트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며 모두를 이 흥미로운 여정에 초대하고자 한다."며 "코발란트가 블록체인 데이터 인프라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새로운 표준을 설정해 나가는 동안 더 많은 업데이트와 발표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특히 글로벌 커뮤니티와 지지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여러분의 참여와 팀에 대한 믿음, 그리고 코발란트 네트워크의 힘과 성장을 믿어주어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루가노,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 기념 동상 공개…암호화폐 중심지 도약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