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 "ETH 10대 고래 주소, 공급량 20.58% 보유"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샌티멘트(Santiment)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 시총 2위) 보유량 기준 상위 10개 고래 주소는 ETH 총 공급량의 20.58%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2017년 5월 이후 최대 비중"이라 분석했다.
샌티멘트는 "지난 41일간 ETH 보유량 기준 상위 10개 주소는 총 공급량 중 2.12%를 더 매집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5.01% 내린 1935.1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Geth, 1.10.5 버전 출시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Geth가 공식 채널을 통해 1.10.5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Tim Beiko)는 "블록 높이 12965000에서 런던 하드포크 활성화하자는 제안이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회의에서 통과됐다고 밝히며 관련 클라이언트는 조만간 배포될 예정"이라 밝힌 바 있다.
■ 이더리움 비콘체인 첫 업그레이드 '알테어', 알파→베타 버전 변경 이더리움 깃허브 채널에 따르면 이더리움 비콘체인 첫 업그레이드 알테어(Altair)가 기존 알파 버전에서 베타 버전으로 변경됐다. 알테어 베타 버전에서 중대한 보안 결함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향후 알테어 합의 사양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은 없을 것이란게 이더리움 개발자 커뮤니티 설명이다.
■ 브라질 금융당국, 라틴아메리카 최초 이더리움 ETF 출시 승인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브라질 금융당국(CVM)이 라틴아메리카 지역 첫 이더리움 상장지수펀드(ETF)의 출시를 승인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펀드 운용사인 QR캐피탈은 "브라질 금융당국은 자사가 운용하는 이더리움 ETF-QETH11 출시를 최종 승인했으며, 해당 상품은 브라질 증권거래소 B3에 상장될 것"이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