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카르다노(ADA)의 스마트 컨트랙트 출시일이 이번주 금요일에 공개될 전망이다.
11일(현지시간) 카르다노(ADA)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은 유튜브를 통해 "여러 파트너 및 많은 사람들과 토론을 진행한 결과, 오는 금요일 스마트 컨트랙트 출시일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앞서 카르다노 개발사 IOHK(Input Output Hong Kong)는 블루, 화이트, 퍼플 총 세가지 단계로 이뤄진 알론조(Alonzo, 고구엔 단계 진입 전 마지막 하드포크) 테스트넷이 퍼플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중 퍼플 단계에서는 최대 규모의 POS(Proof-Of-Stake) 블록체인에 스마트 컨트렉트를 도입한다. 현재 알론조 퍼플 테스트넷은 공개된 상태로 모든 스테이크 풀 운영자, 플루투스 파이어니어 프로그램 참여 파트너 및 거래소가 참여할 수 있다. 블루와 화이트의 경우 참여자 수를 각각 50명, 500명으로 제한했다.
이와 관련해 찰스 호스킨슨은 유튜브를 통해 "알론조 하드포크가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 대부분의 개발 인프라는 8~9월에 구축될 것"이라며 "하드포크가 카르다노 인프라에 도입되면 유저들은 스마트컨트랙트를 운영하며 카르다노 Dapp을 개발하고 운용 가능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그는 "알론조는 두개의 병렬 하드포크가 필요하다"며 "하나는 하드포크 자체로 알론조의 기능을 노드에 전달하는 것이며, 두번째는 노드 주변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온체인 마켓 분석업체 센티멘트는 "카르다노(ADA)가 스마트 컨트랙트 출시 이슈와 개발 활성화 영향으로 가격이 급등했다"며 "차트를 보면 프로젝트 평균 개발 활성도가 증가한 것이 토큰 가격 상승의 배경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ADA는 7월 말 이후 강세 심리가 확산되며 2일간 20% 이상, 20일간 70% 가까이 상승했다. 실제로 센티멘트 차트를 보면 개발 활성도와 ADA 토큰 가격이 일정한 상관성을 나타내고 있다.
11일 오후 10시 30분 현재 글로벌 ADA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13.27% 상승한 1.7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