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CEO이자 스페이스X의 창업자인 머스크는 18일(현지시간) X를 통해 자신이 설립한 벤처 뉴럴링크(Neuralink)의 새로운 혁신 장치를 소개했다.
뉴럴링크는 '블라인드사이트(Blindsight)'라는 새로운 장치를 공개했으며, 이 기술은 두 눈과 시신경을 잃은 사람들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머스크는 이 장치가 선천적으로 시각 장애가 있던 사람들도 처음으로 볼 수 있게 해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처음에는 저해상도의 시각만 제공될 예정이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 시력보다 더 나은 수준까지 향상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빌리 마커스는 이 혁신적인 기술에 대해 "정말 놀랍다"고 언급하며 머스크의 기술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마커스와 머스크는 주로 온라인 상에서 교류하며, 정치적 견해에서도 비슷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머스크는 도지코인의 강력한 지지자이기도 하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85일(한국시간) 오후 4시 23분 현재 시가총액 8위 암호화폐 도지코인은 0.101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뉴스플래시는 "도지코인은 지난주 193만 건의 거래를 처리하며 7월 초 이후 가장 높은 주간 거래량을 기록했다. 이는 도지코인 네트워크의 긍정적인 활동 증가를 나타내며, 향후 더 많은 유틸리티 개발 가능성을 시사한다. 또한, 코인글래스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의 미결제약정(OI)이 1.37% 증가해 4억 6,316만 달러에 도달, 투자자들이 향후 가격 변동을 기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베테랑 투자자 테드는 도지코인의 상승이 알트코인 시장의 급등을 촉발할 수 있다고 전망하며, 이는 2020~2021년 및 2023년 4분기와 유사한 패턴이라고 분석했다. 다른 암호화폐 애널리스트들도 비슷한 의견을 공유하며, 도지코인의 성과가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상승을 예고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