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엑스·ViaBTC, ‘2024 암호화폐 연례 보고서’ 발행…블록체인·디지털 자산 성과 및 미래 통찰력 제시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5/01/22 [09:51]

코인엑스·ViaBTC, ‘2024 암호화폐 연례 보고서’ 발행…블록체인·디지털 자산 성과 및 미래 통찰력 제시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5/01/22 [09:51]
본문이미지

 

코인엑스(CoinEx) 리서치와 ViaBTC 캐피탈이 2024년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 변동, 혁신 심층 분석 자료를 담은 ‘2024년 암호화폐 연례 보고서’를 공동 발간했다.

 

보고서는 암호화폐 시장의 대대적인 성장과 변동성을 지난해 주목할 만한 성과로 지목했다. 특히, 비트코인(Bitcoin, BTC)과  이더리움(Ethereum, ETH)의 가격과 거래량 모두 대대적인 변화를 기록하는 등 지난해 암호화폐 시장을 주도했다.

 

지난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모두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의 영향으로 가격과 거래량 동반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더리움의 성장세에는 덴쿤(Dencun) 업그레이드도 영향을 미쳤다. 특히, 비트코인은 반감기의 영향으로 10만 달러에 근접했다.

 

지난해 비트코인 반감기를 계기로 비트코인 레이어 2 솔루션, 스테이킹 메커니즘의 관심도도 커졌다. 또한, 비트코인의 연간 인플레이션 감소도 비트코인의 희소성 증가 배경이 되었다.

 

채굴 측면에서는 ViaBTC가 채굴 생태계에 기여한 바를 강조하여 epic sat을 채굴한 성과가 주목받았다.

 

스테이블코인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해에는 테더(Tether, USDT), USD코인(USD Coin, USDC)의 강세가 이어졌다. 동시에 신규 스테이블코인이 여럿 발행되어 성장세를 기록했다.

 

한편, 코인엑스 리서치와 ViaBTC 캐피털의 이번 2024 암호화폐 연례 보고서는 거시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NFT, 기관의 암호화폐 채택 등 주요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다루어 전문가의 디지털 자산 시장의 진화 환경을 향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