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연내 20만 달러 도달?...핵심 조건은 이 '3가지'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1/24 [13:00]

비트코인, 연내 20만 달러 도달?...핵심 조건은 이 '3가지'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1/24 [13:00]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경제 전문 웹사이트 모틀리풀이 비트코인(Bitcoin, BTC)이 20만 달러에 도달하기 위해 충족해야 할 세 가지 주요 조건을 분석했다. 

 

현재 비트코인이 20만 달러에 도달하기까지는 여전히 큰 격차가 있다. 그러나 일부 시장 전문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150% 이상 상승한 점을 고려하면, 충분히 가능한 목표로 본다.

 

가장 먼저 제시한 조건은 글로벌 유동성 증가이다. 비트코인은 더 이상 단순한 투기 자산이 아니지만 여전히 위험 자산으로 분류된다. 따라서 금융 기관들이 자금을 조달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 현재 미국, 유럽연합, 영국, 중국 등 주요 국가들의 중앙은행이 기준금리 인하를 검토하고 있어 비트코인 투자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가능성이 있다.

 

두 번째 조건은 신규 투자자 유입이다.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은 새로운 구매자가 시장에 진입하며 수요가 증가할 때 더욱 가속화된다. 현재 전 세계 비트코아 보유자 수는 미국 성인 인구 22% 수준인 약 1억 600만 명으로 집계됐다. 

 

현재 비트코인 구매 경험이 없는 잠재적 투자자 수십억 명이 남아 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고 주목받으면 자연스럽게 새로운 투자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마지막 조건은 정부와 기업의 지속적인 비트코인 매입이다. 2024년 중반 기준으로 전 세계 정부가 보유한 비트코인은 전체 공급량의 약 2.2%에 불과하지만, 추후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 

 

특히,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 준비금을 구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폴란드, 브라질도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엘살바도르는 2021년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후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 외에도 기업의 움직임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테슬라(Tesla)는 12억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주요 기업들도 비트코인 보유에 동참할 가능성이 있다. 정부 및 기업의 매입이 집중되면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