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또 떨어진다고? 이더리움 추가 하락 경고에 시장 '긴장'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6/27 [09:11]

또 떨어진다고? 이더리움 추가 하락 경고에 시장 '긴장'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6/27 [09:11]
이더리움(ETH)

▲ 이더리움(ETH)    

 

이더리움(Ethereum, ETH)이 또 한 차례 큰 하락을 겪을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일부 분석가는 이더리움 가격이 1,800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을 제기하며, 현재 반등세는 구조적으로 조정 파동의 일부일 뿐이라는 판단이다.

 

6월 2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분석가 크립토 웨이브(Crypto Wave)는 이더리움이 현재 2차 조정 파동(wave 2) 내 C파동이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고 보며, 가격이 1,950달러에서 1,700달러 사이까지 추가 하락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최근 이더리움이 2,100달러 수준까지 하락하며 피보나치 0.5 지점에 도달했지만, 이것이 A파동에 불과하다고 분석했다.

 

크립토 웨이브는 이더리움의 현재 반등이 '구조적으로 ABC 조정 패턴의 일부'라며, 세 갈래로 구성된 C파동 하락이 아직 남아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시장이 이란-이스라엘 간의 휴전으로 안도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외부 요인이 기술적 구조를 무효화하진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작년 4분기에도 이더리움이 주요 알트코인 상승 흐름에서 뒤처졌던 사례를 언급하며, 이 같은 상황이 다시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만약 이더리움이 2,880달러를 단번에 강하게 돌파할 경우, 이번 조정이 종료되고 새로운 상승장이 시작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또 다른 분석가 멀린(Merlijn)은 이더리움이 2021년과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현재는 '죽은 고양이 반등' 이후 마지막 하락 구간에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2,000달러를 재차 테스트한 뒤, 연말까지 최대 1만 1,000달러에 이르는 패러볼릭 상승 가능성을 제시했다.

 

일부 분석가들이 예상하는 이더리움의 하락 목표 가격은 약 30% 조정에 해당한다. 하지만 기술적 반전 신호가 뚜렷하게 나타날 경우, 조정보다는 강한 상승장이 먼저 올 수 있다는 반론도 적지 않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