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가 크립토위저드(Cryptowzrd)가 라이트코인(Litecoin, LTC)의 기술적 분석을 통해 140달러까지 급등 가능성을 제시하며, 핵심 저항선 0.0010BTC 돌파 시 강력한 상승 랠리가 시작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8월 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크립토위저드는 최근 X 게시물에서 라이트코인이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급등에 반응하며 우유부단한 마감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비트코인이 전체 시장 방향을 계속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라이트코인의 일중 차트에서 빠른 스캘핑 기회를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립토위저드는 라이트코인과 LTC/BTC 모두 우유부단한 일봉 캔들로 마감해 시장의 망설임을 반영했지만, LTC/BTC가 소폭 상승 마감을 기록한 점은 모멘텀 전환의 초기 신호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지속 가능한 움직임을 확인하려면 이 수준에서 더 강력하고 일관된 일봉 캔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LTC/BTC의 핵심 저항선인 0.0010BTC 수준을 주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크립토위저드는 이 장벽을 깔끔하게 돌파할 경우 극도로 과매도된 상태를 고려할 때 충동적인 랠리를 촉발할 수 있으며, 이런 돌파는 라이트코인을 급격히 상승시켜 주요 상승 목표인 140달러까지 밀어올릴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지지선 측면에서는 라이트코인의 핵심 일봉 수준이 96달러에 위치한다고 설명했다. 크립토위저드는 비트코인이 패닉 매도에 의해 11만 달러 지역으로 급락할 경우에만 이 지지선이 테스트될 수 있으며, 그런 상황에서는 라이트코인도 비트코인을 따라 하락해 더 낮은 지지선을 테스트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크립토위저드는 라이트코인의 일중 차트가 하루 종일 변동성 증가를 보여 단기 거래 조건이 덜 유리해졌다고 언급하며, 즉각적인 진입을 고려하기 전에 더 명확하고 구조적인 차트 형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114달러 50센트의 일중 저항선 돌파는 강세 신호가 될 것이며, 일중 저점 고점 추세선 상향 돌파는 상승 모멘텀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