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고점 패턴 또 온다...비트코인 50% 랠리 직전 구조 포착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07 [20:50]

전고점 패턴 또 온다...비트코인 50% 랠리 직전 구조 포착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8/07 [20:50]
비트코인(BTC), 달러(USD)

▲ 비트코인(BTC), 달러(USD) 

 

비트코인(Bitcoin, BTC)이 핵심 지지선을 지키며 또 한 번의 50% 상승 랠리를 준비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지난해 말 기록했던 전고점을 돌파하기 직전과 유사한 시장 구조가 재현되고 있다는 평가다.

 

8월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트레이더 갤럭시(Galaxy)는 비트코인이 상승 추세선 지지를 재차 확인하며 새로운 가격 발견 구간에 진입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2024년 11월 7만 3,800달러를 넘어서기 직전의 패턴과 현재 시장 상황이 매우 유사하다고 진단했다.

 

당시와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은 과거 저항선이었던 구간을 지지선으로 전환하는 리테스트 과정을 거치고 있다. 갤럭시는 "지금의 비트코인은 흥미로운 지점에 있다"며, "마지막으로 이런 구조가 나타났을 때, 가격은 7만 달러에서 10만 달러까지 급등했다"고 밝혔다.

 

다만 현재는 상승 추세선이 하락선이 아닌 상승 형태이며, 미국 무역 관세 등 거시경제적 변수도 작용하고 있어 단순 비교는 어렵다는 지적도 나온다. 최근 몇 주간 비트코인이 제한된 박스권에서 움직였던 만큼, 시장의 방향성이 곧 결정될 것이라는 분석도 함께 제기됐다.

 

또한 일부 시장 분석가는 지난 1월 기록한 10만 9,300달러 수준이 이번 사이클의 '마지막 지지선'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특히 갤럭시는 4월과 6월에 발생한 스윙 저점들이 각각 바닥을 형성하고 재차 테스트되지 않았다는 점에 주목하며, 이달 1일 11만 2,000달러 아래로 내려갔다가 반등한 흐름이 유사 패턴의 재현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