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5개월 최저 거래소 보유량·지지선 동반 붕괴...진짜 바닥인가?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8/20 [08:04]

XRP, 5개월 최저 거래소 보유량·지지선 동반 붕괴...진짜 바닥인가?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8/20 [08:04]
엑스알피(XRP)

▲ 엑스알피(XRP)

 

엑스알피(XRP)가 지난 24시간 동안 3.07달러 지지선을 잃고 현재 3.01달러에 거래되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동시에 투자자들이 지난 1주일간 9억 5,000만 달러 상당의 3억 1,200만 XRP를 매수하는 상반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8월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XRP의 최근 하락세는 주요 보유자들이 보유 물량을 매도하면서 약세 모멘텀이 형성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거래소 순 포지션 지표가 5개월 최저치를 기록하며 거래소에서 순 유출이 발생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여전히 XRP를 적극적으로 축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강력한 축적 현상은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의 신뢰를 나타내며, XRP의 향후 가격 움직임에 대한 믿음을 보여준다. 최근 가격이 하락했음에도 축적 추세는 투자자들이 장기적인 상승을 위해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거래소에서 대량 유출이 지속되면서 공급 감소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XRP의 전체적인 거시 모멘텀은 다소 신중한 상황이다. 장기 보유자들의 공급 움직임을 추적하는 호들러(HODLer) 순 포지션 변화 지표는 지난 며칠간 매도에서 매수로 전환됐다. 하지만 장기 보유자들은 아직 이전 달에 매도한 XRP를 재구매하지는 않은 상태다.

 

현재 XRP 가격은 3.07달러 지지선을 잃고 3.01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강세 모멘텀 부족과 전반적인 시장 부정적 심리가 하락세를 가중시키고 있다. 명확한 촉매 없이는 XRP가 추가 횡보를 겪을 수 있으며, 앞으로 2.91달러 지지선을 테스트할 가능성이 있어 2주 최저치를 기록할 수 있다.

 

그러나 XRP가 3.12달러 지지선을 되찾는다면 최근 손실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축적과 가격 반등에 대한 지속적인 낙관론에 달려 있다. 새로운 관심이 생겨야만 XRP가 더 높은 수준으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