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총액 10위 암호화폐 카르다노(Cardano, ADA)를 보유한 고유 지갑 수가 480만 개를 돌파하며 연간 18% 성장률을 기록했다. 카르다노 네트워크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로 분석되고 있다.
8월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 중심 커뮤니티 X 계정인 카르다니안스(Cardanians)가 리저브원(ReserveOne)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은 이정표를 보고했다. 디지털 자산 관리 회사 리저브원은 최근 "숫자로 보는 카르다노"라는 제목의 1페이지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여기서 ADA를 보유한 고유 지갑 수가 483만 개에 달해 연간 성장률이 거의 18%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보고서는 "카르다노의 증가하는 실제 사용 사례들이 안전하고 탈중앙화된 거래에 대한 실행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명시하면서 카르다노의 최근 기관 채택 이정표들도 지적했다. 최근 기관 채택 증가와 관련해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스마트 계약 플랫폼 펀드의 구성 요소를 재조정했으며, 카르다노가 18.57%를 차지했다.
카르다노는 이번 주 초반 급격한 매도세를 보이면서 8월 17일 최고치 0.987달러에서 하락세를 확대했다. 매도세 속에서 시간별 데스크로스가 형성되어 단기 약세 압력을 나타냈다. 하지만 가격은 최저점 0.837달러에서 신속하게 반등하며 약세 교차를 무력화했다.
핵심 수준에서의 반등은 낮은 수준에서의 매수를 시사한다. 강세론자들은 가격을 1.02달러 위로 밀어올려 상승 움직임을 재개하려 시도할 것이다. 상승세를 재개한다면, 1.17달러까지 급등할 수 있다. 약세 압력이 돌아와 0.837달러 아래로 하락하면, 50일 이동평균선인 0.75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