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Cardano, ADA)가 전 사이클과 놀라울 정도로 유사한 리스크 구간에 진입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 현재 수치는 과열과 거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댄 감바데요(Dan Gambardello)는 8월 24일(현지시간) 자신의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크립토 캐피털 벤처(Crypto Capital Venture)에 업로드한 영상에서 카르다노의 리스크 점수가 43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수치가 전 사이클 같은 시점의 47과 매우 근접하다고 강조했다.
감바데요는 특히 지난 사이클에서도 잭슨홀 미팅 직후 카르다노 리스크 점수가 47을 기록했고, 이후 알트코인 강세장이 본격화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상황이 당시와 겹치는 점을 데이터로 제시하며,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고 언급했다.
이어, 차트를 통해 카르다노가 1달러 부근의 가격 상단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현재 리스크 수치가 중립에 해당한다는 점에서 추가 상승을 위한 돌파 여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감바데요는 카르다노뿐 아니라 알트코인 전반이 비슷한 사이클 구간에 들어서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리스크 모델이 단순한 가격 분석을 넘어 투자자들이 출구 전략을 세우는 데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