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일러 "비트코인, 매년 30% 성장할 것"...스트래티지 또 매수할까?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8/25 [10:11]

세일러 "비트코인, 매년 30% 성장할 것"...스트래티지 또 매수할까?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8/25 [10:11]
디지털 금 비트코인/출처: 마이클 세일러 트위터

▲ 디지털 금 비트코인/출처: 마이클 세일러 트위터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스트래티지(MicroStrategy, 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공동창업자 겸 회장이 비트코인(Bitcoin, BTC)이 앞으로 20년간 매년 30%씩 성장할 것이라는 대담한 전망을 내놨다.

 

8월 24(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세일러는 CNBC 생방송에서 비트코인의 연평균 30% 성장 가능성을 언급하며 장기적인 강세 시각을 드러냈다. 그는 희소성과 투명성, 전 세계적 접근성을 이유로 비트코인이 금과 국채 같은 전통적 자산을 넘어설 수 있다고 말했다.

 

세일러는 비트코인의 공급량이 2,100만개로 고정돼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더 많은 개인과 기관이 채택할수록 가치가 유지되고 상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인플레이션과 정치적 영향에 취약한 법정화폐와 달리 비트코인이 독립적인 가치를 갖는다고 주장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2020년부터 비트코인을 매입하기 시작해 현재 세계 최대 기업 보유자가 됐다. 세일러의 확신은 이 같은 매입 전략을 이끄는 핵심 요인이었다.

 

세일러의 전망에 대해 일부 분석가들은 더 큰 낙관론을 제시했다. 비트코인 호피움(Bitcoin Hopium)은 “그건 그의 겸손한 의견일 뿐이며, 나는 비트코인이 매년 100% 상승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세일러는 X(구 트위터)에 “비트코인은 세일 중”이라는 글과 함께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매입 차트를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은 스트래티지가 다른 매입을 준비하고 있다는 강력한 신호로 해석됐다. 현재 스트래티지는 22만 6,000BTC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