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B 스트래티지, 10억 달러 BNB 트레저리 출범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26 [03:45]

B 스트래티지, 10억 달러 BNB 트레저리 출범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8/26 [03:45]
BNB 바이낸스코인(Binance Coin)

▲ BNB 바이낸스코인(Binance Coin)  

 

B 스트래티지(B Strategy)가 YZi 랩스(YZi Labs)의 지원을 받아 1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상장 BNB 트레저리 회사를 출범하겠다고 발표하며 업계의 관심이 집중됐다.

 

8월 25(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B 스트래티지는 기관 투자자들에게 구조화된 BNB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0억 달러 자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B 스트래티지 측은 BNB를 트레저리 자산으로 보유하며 BNB 생태계의 ‘버크셔 해서웨이’가 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B 스트래티지는 이미 아시아 패밀리 오피스를 중심으로 앵커 투자자들을 확보한 상태이다. 수 주 내로 자금 모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자본을 블록체인 기회와 연결하고 기관급 실행을 제공하면서 BNB의 금융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창업자 레온 루(Leon Lu)는 메탈파(Metalpha) 공동창업자이자 비트메인(Bitmain) 출신으로, 과거 비트메인 초기 자금을 기반으로 운영된 암호화폐 주식 펀드를 관리하며 2년간 276%의 수익률을 기록한 경험이 있다. 그는 이번 트레저리 회사가 미국 공시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암호화폐 전문성을 살려 투자자들에게 투명성과 안전을 보장하겠다고 강조했다.

 

B 스트래티지 공동창업자 맥스 화(Max Hua)는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독립적인 감사 체계를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YZi 랩스 대표 엘라 장(Ella Zhang)은 BNB가 웹3, 스테이블코인, 실물자산 도입을 지원하는 새로운 금융 시대의 핵심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과거 미국 상장사 윈드트리 테라퓨틱스(Windtree Therapeutics)는 BNB를 트레저리 자산으로 채택했지만 최소 상장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나스닥에서 상장 폐지된 사례가 있어 경계심도 제기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