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수억 개, 바이낸스로 이동...매도 우려에 투자자 긴장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8/27 [10:48]

도지코인 수억 개, 바이낸스로 이동...매도 우려에 투자자 긴장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8/27 [10:48]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Dogecoin, DOGE) 5억 개(약 1억 600만 달러)가 정체를 알 수 없는 지갑에서 바이낸스(Binance) 핫월렛으로 이동하며 시장의 긴장을 키우고 있다.

 

8월 26(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웨일얼럿(Whale Alert)은 이번 대규모 전송을 포착했다. 대형 거래소 지갑으로 수억 단위 토큰이 이동할 때마다 매도 가능성, 유동성 조정, 혹은 단순 보유 청산 여부에 대한 관측이 따라붙는다. 특히 이번 거래는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로 유입됐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송신 지갑은 이미 120억 DOGE 이상 유입과 100억 DOGE 이상 유출을 기록한 전력이 있으며, 이번 이체 이후에도 240억 DOGE 이상을 여전히 보유하고 있다. 반면, 수신 지갑인 바이낸스는 이미 8억 2,000만 DOGE 이상을 보유한 주요 주소로, 이번 단일 전송만으로도 보유량이 2% 이상 늘어났다.

 

가격 측면에서도 민감한 시점이다. 도지코인은 8월 들어 0.20달러~0.24달러 구간에 머무르고 있으며, 7월 기록한 0.29달러 돌파 이후 반등 동력을 찾지 못하고 있다. 대규모 유입이 추가 공급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유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번 거래가 당장 가격 급락으로 이어질지는 단정할 수 없지만, 최근 시장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투자자들에게 심리적 부담을 줄 수 있다고 본다. 시장 참여자들은 당분간 도지코인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할 것으로 보인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