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지지선 방어로 상승 신호...애널리스트 "비트코인과 다르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8/27 [19:28]

XRP, 지지선 방어로 상승 신호...애널리스트 "비트코인과 다르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8/27 [19:28]
XRP, 비트코인

▲ XRP, 비트코인(BTC)

 

엑스알피(XRP)가 최근 조정 국면에서도 주요 지지선을 방어하며 비트코인(Bitcoin, BTC)과는 다른 흐름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8월 27(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애널리스트 카시트레이즈(CasiTrades)는 비트코인이 11만 달러 아래로 밀려 새로운 저점을 기록했지만, XRP는 대칭 삼각형 패턴 안에서 움직이며 2.91달러 지지선을 지켜냈다고 밝혔다. 이 구간은 피보나치 0.618 되돌림 선이자 ‘골든 포켓’으로 불리는 핵심 지점이다.

 

카시트레이즈는 XRP가 이 지지선을 유지한다면 엘리엇 파동 이론의 3번째 상승 파동으로 진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3.12달러 돌파가 상승 전환의 확인선이며, 이를 넘어서면 4.47달러까지의 53% 랠리가 가능해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4번째 파동에서는 3.65달러 재테스트가 있을 수 있으나, 이후 5번째 파동에서는 5.4달러까지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분석했다. 이는 현재 가격 2.92달러 대비 85% 상승을 의미한다. 카시트레이즈의 차트는 더 나아가 1.618 피보나치 확장선인 5.55달러까지 목표를 잡고 있다.

 

또 다른 애널리스트 코인즈키드(CoinsKid)는 XRP가 과거 강력한 저항선이었던 2.59달러를 지지선으로 전환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 구간이 과거 여러 차례 가격 반등을 막았으나 7월 돌파 이후 지지 구간으로 바뀌었다며, 향후 가격 회복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복수의 분석가들은 XRP가 주요 지지선을 방어하면서 비트코인과 차별화된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하며, 단기적 조정 이후 더 큰 상승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