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크로노스는 현재 0.3375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113억 3,000만 달러에 달한다. 거래량은 22억 5,000만 달러로 132% 급증했다. 트럼프 미디어 그룹(Trump Media Group)과 크립토닷컴(Crypto.com)의 파트너십 발표가 랠리 촉매제로 작용한 결과이다.
이번 협력에 따라 트럼프 미디어는 크로노스를 트루스소셜(Truth Social) 플랫폼에 통합하고, 보상·결제·구독형 스트리밍 서비스에 사용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6억 8,500만크로노스(전체 공급량의 약 2%)를 매입하기로 하면서, 토큰에 대한 대규모 수요를 촉발했다.
또한, 크로노스를 기반으로 한 64억 2,000만 달러 규모의 신규 국고 펀드가 출범할 예정이다. 이 펀드는 시장에서 지속적인 크로노스 매입을 보장해 강한 매수 압력을 유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7월에 단행된 POS v6 업그레이드가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활동을 활성화시키며 네트워크 성장세를 뒷받침하고 있다.
여기에 카나리 캐피털(Canary Capital)이 제출한 크로노스 ETF 신청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피드백을 받으며 진전된 점도 투자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기술적으로도 0.185달러의 61.8% 피보나치 되돌림선을 돌파했으며, 상대강도지수(RSI)와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MACD) 히스토그램이 모두 상승 신호를 나타내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