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칼리버코스, 체인링크 재무 전략 승인...주가 80% 급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8/29 [06:10]

칼리버코스, 체인링크 재무 전략 승인...주가 80% 급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8/29 [06:10]
체인링크(LINK)/챗gpt 생성 이미지

▲ 체인링크(LINK)/챗gpt 생성 이미지

 

칼리버코스(CaliberCos, CWD)가 체인링크(Chainlink, LINK)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자산 재무 전략을 승인했고, 발표 직후 주가가 하루 만에 80% 급등했다.

 

8월 28(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칼리버코스 이사회는 재무 자금의 일부를 체인링크에 투자하는 ‘디지털 자산 재무 전략 및 정책’을 통과시켰다. 전략의 목적은 체인링크 장기 가치 상승에서의 수익 창출과 네트워크 스테이킹 인센티브 수취다.

 

칼리버코스는 이번 조치가 대차대조표를 강화하고 현금 유동성을 추가로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또, 체인링크가 마스터카드(Mastercard), SWIFT, DTCC 등과 협력 관계를 보유하고 있어 금융 인프라로서 활용 가치가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프로젝트 운영을 위해 블록체인·법률 전문가로 구성된 ‘칼리버 크립토 자문위원회’를 신설했다. 체인링크 매입 재원은 기존 지분 신용 라인과 현금 보유분으로 충당되며, 최근 비트와이즈(Bitwise)의 체인링크 ETF 신청 등 제도권 인식 확산 흐름도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크리스 뢰플러(Chris Loeffler) 최고경영자는 이번 전략이 디지털 금융과의 정렬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칼리버코스는 호텔·아파트·공장 등 부동산 중심으로 29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체인링크 재무 편입으로 투자 전략의 축을 넓혔다.

 

발표 후 칼리버코스 주가는 트레이딩뷰 기준 2.93달러를 기록해 일중 78% 상승했다. 체인링크 생태계가 ‘체인링크 토큰 리저브’ 출시 등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이번 재무 전략 발표가 주가에 직접적인 변화를 불러왔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