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 ETF 승인 확률 87%"...10월 26일 결정될 운명은?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8/30 [17:00]

"카르다노 ETF 승인 확률 87%"...10월 26일 결정될 운명은?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8/30 [17:00]
카르다노(ADA)

▲ 카르다노(ADA)    

 

카르다노(Cardano, ADA)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확률이 87%까지 치솟으며 10월 2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최종 결정을 앞두고 있다.

 

8월 29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 커뮤니티 계정 카르다니안스(Cardanians)는 그레이스케일(Grayscale) 카르다노 트러스트 ETF에 대한 SEC 승인 또는 거부 결정 마감일이 2025년 10월 26일이라고 밝혔다. SEC는 최근 그레이스케일의 카르다노 현물 ETF 제안에 대한 검토를 10월 말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SEC의 카르다노 ETF 승인 연기는 거의 모든 현물 암호화폐 ETF 결정을 늦추고 있는 규제 당국의 최근 행보와 일치한다. 이달 초 그레이스케일 카르다노 트러스트 ETF가 델라웨어주 공식 등록 포털에 추가됐다. SEC는 올해 초 그레이스케일의 카르다노 현물 ETF에 대한 뉴욕증권거래소 아르카(NYSE Arca)의 19b-4 양식을 이미 승인했으며, 최근 연기에도 불구하고 승인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카르다니안스에 따르면 예측 시장 폴리마켓(Polymarket)에서 카르다노 ETF 승인 확률은 현재 87%를 기록하고 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들도 ETF 승인 확률을 75%로 상향 조정했다. 이러한 수치는 승인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며, 카르다노 커뮤니티는 10월 26일 마감일을 주목하고 있다.

 

한편, 카르다노의 인풋 아웃풋(Input Output)이 영지식 증명을 카르다노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할로2-플루투스 검증기(Halo2-Plutus verifier)를 출시했다. 영지식 증명은 프라이버시, 확장성, 보안 강화를 위한 핵심 요소로 남아있다.

 

할로2-플루투스 검증기는 할로2(Halo2)를 사용해 영지식 증명을 생성하고 검증하며 카르다노의 플린스(Plinth) 스마트 컨트랙트에 통합하도록 설계된 오픈소스 저장소다. 주요 목표는 미드나이트-카르다노(Midnight-Cardano) zk 브리지를 지원하는 것이지만, 멤버십 증명, 범위 증명, 기밀 거래 등 더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활용도 가능해진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