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더리움, 9월 약세는 '함정'일 수도...벌써부터 업토버 준비 중?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9/03 [10:10]

이더리움, 9월 약세는 '함정'일 수도...벌써부터 업토버 준비 중?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9/03 [10:10]
이더리움(ETH)

▲ 이더리움(ETH) 

 

이더리움(Ethereum, ETH)이 8월 기록한 4,950달러에서 4,300달러 아래로 밀리며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이번 조정이 단순한 함정일 수 있다고 진단하고 있다.

 

9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애널리스트 조니 우(Johnny Woo)는 이더리움이 9월 약세장 신호로 자주 해석되는 헤드앤숄더 패턴을 형성할 수 있지만, 이 패턴이 무효화되면 10월 ‘업토버(Uptober)’ 국면에서 강한 반등이 나타날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3,800달러에서 4,100달러 구간이 핵심 지지선이라고 강조했다.

 

우는 해당 구간이 유지된다면 매수세가 강화돼 상승 전환을 이끌 수 있지만, 지지선을 잃을 경우 추가 하락 압력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과거에도 유사한 패턴 무효화가 투자심리를 되돌리며 매수세를 촉발한 사례가 있었다는 점이 주목된다.

 

또 다른 트레이더 하디(Hardy)는 이더리움이 “곧 폭발적 랠리를 앞두고 있다”며 강세 전망을 내놨다. 그는 과거 가격 움직임에 비춰 ‘더블 펌프(double pump)’ 형태가 재현될 가능성을 제시하며 단기적 돌파를 예상했다.

 

시장 분석가 액셀 비트블레이즈(Axel BitBlaze) 역시 이더리움의 컵앤핸들 패턴과 연속적인 상승 파동에 주목했다. 그는 두 차례의 랠리 이후 잠시 조정을 거쳤던 흐름이 현재 세 번째 파동을 준비 중이라고 평가하며, 이번 상승은 가장 강력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비트블레이즈는 이더리움이 장기적 관점에서 5,000달러 돌파를 시도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거래량이 활발하게 유지되는 가운데 주요 지지선을 방어할 경우, 이더리움의 강세 모멘텀은 다시 강화될 수 있다는 진단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