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마르잘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Crypto.com) 최고경영자가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금리를 인하하면 올해 4분기 암호화폐 시장이 강력한 반등을 맞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9월 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르잘렉은 인터뷰에서 오는 9월 17일 열리는 연준 회의에서 금리 인하가 단행될 가능성이 높다며 이는 암호화폐에 유동성을 공급해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연준이 금리를 5.5%에서 4.5%로 낮췄을 때 암호화폐 시장은 넉 달간 57% 상승한 바 있다.
시장 전망도 같은 흐름을 가리키고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선물시장에서는 잭슨홀 연설에서 제롬 파월(Jerome Powell) 의장이 완화적 통화정책을 시사한 이후 금리 인하 확률이 91.7%까지 치솟았다. 마르잘렉은 이러한 환경 속에서 올해 크립토닷컴 매출이 지난해보다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상장 가능성에 대해서는 “수치는 충분하지만 비상장 기업으로 남는 것도 장점이 있다”며 아직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지난해 15억 달러 매출과 10억 달러의 총이익을 기록했고, 그중 7억 달러를 재투자했다고 전했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예측 시장 진출 계획을 밝혔다. 마르잘렉은 “예측 시장은 거대해질 것이며 스포츠에 국한되지 않는다”며 미국 내 예측 시장의 유동성 중심지가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현재 이 시장은 폴리마켓(Polymarket)과 칼시(Kalshi)가 주도하고 있으나 규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마지막으로 크립토닷컴은 8월 26일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스소셜(Truth Social) 운영사인 트럼프 미디어(Trump Media)와 협력해 자체 토큰 크로노스(Cronos, CRO)의 재무 전략을 수립한다고 발표했다. 이 소식으로 CRO는 0.38달러까지 급등했으나 현재 0.27달러 수준으로 조정됐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