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테나(Ethena, ENA)가 24시간 동안 10% 급락하며 대규모 자금 유입 기대에도 불구하고 약세 흐름을 이어갔다.
9월 4일(현지시간) 투자 전문매체 FX스트릿에 따르면,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사 메가 매트릭스(Mega Matrix, MPU)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20억 달러 규모의 셸프 등록을 제출하고, 에테나 거버넌스 토큰을 중심으로 한 스테이블코인 비축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에테나 생태계의 거버넌스 토큰 매입을 시작으로, 향후 주요 스테이블코인 거버넌스 토큰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등록은 아직 발효되지 않았지만, 보통주, 우선주, 채권, 워런트, 유닛 등 다양한 증권 발행 방식을 통해 총 20억 달러 규모를 조달할 계획이다.
메가 매트릭스 경영진은 거버넌스 토큰을 스테이블코인 생태계의 지분으로 규정하며, 이를 확보함으로써 재무적 수익뿐 아니라 글로벌 통화 시스템 형성 과정에서 발언권을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에테나 생태계에는 델타-뉴트럴 헤징 모델로 1달러 페그를 유지하는 USDe와, 블랙록의 BUIDL 펀드를 통해 기관 자산으로 담보된 USDtb가 포함돼 있다. 이는 최근 몇 달간 상장 기업들이 자산 비축을 디지털 자산으로 다변화하는 추세와도 맞물린다.
그러나 기대와 달리 ENA 가격은 24시간 동안 10% 하락해 투자자들의 단기 반응은 냉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비축 계획이 아직 효력이 발생하지 않은 초기 등록 단계에 머물러 있어 단기 매수세를 자극하지 못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