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산운용사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최고경영자는 기업들이 최근 알트코인 축적에 집중하면서 비트코인(Bitcoin, BTC)이 횡보 거래를 보이고 있지만 올해 말 상승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9월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목요일 CNBC 스쿼크 박스(Squawk Box) 프로그램에서 비트코인이 현재 통합 상태에 있다며 다른 코인의 재무부 회사들이 기회를 잡으려 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기술 회사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BitMine Immersion Technologies)가 알트코인 재무부 기업들 중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최근 2억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Ethereum, ETH)을 구매해 이더리움 총 보유량이 90억 달러를 넘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나스닥 상장 디자인 및 제조 회사 포워드 인더스트리스(Forward Industries)는 월요일 솔라나(Solana, SOL) 중심의 암호화폐 재무부 전략 출시를 위해 16억 5,000만 달러의 현금 및 스테이블코인 약속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노보그라츠는 갤럭시 디지털, 점프 크립토(Jump Crypto), 멀티코인 캐피털(Multicoin Capital) 같은 암호화폐 네이티브 회사들이 주도하는 이런 거래들이 암호화폐 공간에 에너지와 자금을 가져다주고 있다고 말했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이 다소 횡보하고 있으며 다른 생태계들이 순간을 맞이하는 동안 연말까지 또 다른 큰 상승세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지난 7일간 11만 55달러에서 11만 6,083달러 사이에서 움직이고 있다. 그는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금리 인하 사이클을 시작하고 증권거래위원회 폴 앳킨스(Paul Atkins) 위원장이 시장을 온체인으로 이동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증권 규정 현대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지속적인 긍정적 발전이 비트코인 급등을 가져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는 나스닥 증권거래소 운영사가 월요일 상장 주식과 ETF의 토큰화 버전을 허용하는 규칙 변경을 증권거래위원회에 신청한 점도 언급했다. 노보그라츠는 블록체인 혁명이 실제로는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의 비트코인과 국경 간 결제를 위한 스테이블코인이었다며, 블록체인이 충분히 빠르고 안전하며 신뢰할 만하고 더 중요하게는 사람들이 실험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규제 프레임워크가 우리를 가로막았지만 이제 둘 다 갖추게 되었다고 말했다. 
 노보그라츠는 서로 다른 암호화폐 회사들 간의 건전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금융 세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것처럼 하나의 회사가 장악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자체 커뮤니티와 내러티브, 사용 사례를 가지고 있으며 솔라나와 다른 블록체인들과 경쟁하겠지만 모든 것을 지배하는 하나의 블록체인을 갖게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내러티브에서 플롯으로 이동하기 시작하면서 자금이 암호화폐 공간으로 유입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