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현지시간) 경제 전문 미디어 FX스트리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샌티먼트(Santiment)는 "파이 네트워크의 소셜 미디어 관심도가 하락하며 개인 투자자들의 수요가 위축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데이터상 사회적 지배력은 12월 6일 0.017%에서 0.013%로 떨어졌고, 소셜 언급량도 같은 기간 24에서 6으로 급감하며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거래량 감소세는 더욱 두드러지는데 지난 5월 12일 20억 PI를 웃돌았던 일일 거래량은 현재 1,200만 PI 미만으로 쪼그라들었다. 최근 진행된 파이 해커톤과 커뮤니티 상거래 이니셔티브 등 다양한 생태계 확장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미 식어버린 개인 투자자들의 수요를 다시 이끌어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가격 흐름을 보면 파이 네트워크는 4일 연속 하락 마감한 후 0.2달러 심리적 지지선에서 매수세가 유입되며 약 1% 반등했다. 다만 전문가들은 기술적 반등이 이어지더라도 0.2239달러에 위치한 50일 지수이동평균선(EMA)의 저항에 부딪힐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일봉 차트의 기술적 지표들은 하락 모멘텀이 정체되고 있음을 가리키고 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40을 기록하며 중간선 방향으로 소폭 상향 조정되었고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MACD)는 신호선 위에서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이며 추가 하락 압력이 다소 완화되었음을 시사한다.
하지만 파이 네트워크가 이날 상승 마감에 실패할 경우 0.2달러 지지선이 붕괴되며 하락세가 연장될 수 있다. 시장에서는 매도 압력이 강화될 경우 지난 10월 11일 저점인 0.1919달러를 넘어 2차 지지선인 0.1593달러까지 밀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