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Cardano, ADA)가 연초 상승분을 반납하고 주요 지지선이 위태로운 상황에 직면하며 추가 하락과 반등의 갈림길에 섰다.
1월 8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1월 초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0.395달러 선으로 주저앉았다. 카르다노는 지난 1월 6일 0.42달러를 일시 돌파하며 강세를 보였으나 저항에 부딪혀 상승폭을 대부분 반납했다.
주봉 차트상 파라볼릭 SAR 지표는 점선이 가격 위에 형성되어 약세 추세를 가리키고 있다. 상승 반전을 위해서는 해당 지표가 강세로 전환되어야 하며 현재로서는 0.36달러 지지선을 방어하는 것이 급선무다. 만약 이 구간이 무너지면 다음 지지선인 0.33달러까지 밀릴 가능성이 제기된다.
반면 월봉 차트의 스토캐스틱 상대강도지수는 20 미만의 과매도 구간에 진입해 있어 기술적 반등의 여지를 남겨두고 있다. 상승을 위해서는 지난 2025년 12월 돌파에 실패했던 0.48달러 저항선을 뚫어내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 구간 안착 여부가 향후 추세의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시장 분석가 아눕 둥가나(Anup Dhungana)는 카르다노가 월봉 차트에서 상승 쐐기형 패턴 내에서 횡보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현재 가격대가 패턴의 하단 지지선 근처에 위치한 결정적인 구간이라고 분석했으나 가격이 0.39달러까지 하락함에 따라 지지선 붕괴에 따른 추가 하락 우려가 커지고 있다.
카르다노가 현재의 매도 압력을 이겨내고 0.36달러 지지선을 지켜낼 수 있을지 아니면 매도세가 심화되어 추가적인 가격 조정을 겪을지 시장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