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英 로열민트골드 발행 보류…"금(金) 기반 암호화폐 사라지지 않을 것"

박병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8/10/26 [11:16]

英 로열민트골드 발행 보류…"금(金) 기반 암호화폐 사라지지 않을 것"

박병화 | 입력 : 2018/10/26 [11:16]

금(金) 기반 암호화폐를 도입하려던 영국의 조폐공사 로열민트(Royal Mint)의 계획이 보류됐다.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베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로이터 통신은 ‘디지털 골드’ 코인을 출시하려는 로열민트의 계획이 영국 정부의 평판(reputation)에 대한 우려로 인해 제지됐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로열민트의 계획은 세계 최대의 비트코인(BTC) 선물 시장을 관리하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로열민트골드(Royal Mint Gold, RMC)라는 토큰을 상장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CME가 파트너십을 철회하자 로열민트는 다른 거래소와 제휴를 모색했고, 이를 영국 재무부가 가로막았다.

 

다만 로열민트의 대변인은 “시장 상황 때문에 현재로선 가능하지 않지만 시장 상황이 개선된다면 다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인베스트는 "영국 정부가 발행하는 금 기반 암호화폐 출시에 대한 꿈은 사라졌지만 금으로 된 암호화폐에 대한 아이디어는 수많은 ICO가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려고 하기 때문에 조만간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금 기반 ICO 중에는 TMTG(The Midas Touch Gold), OGB(원그램, OneGram Coin), Digix DAO(디직스 다오), AurumX(아우름엑스) 등이 있다. 특히 TMTG 코인은 최근 아시아 최초로 스위스 암호화폐 거래소 넥세스(NEXEX)와 상장 계약을 맺는 등 공격적 행보를 보이면서 주목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포토]바이터그룹 '벡터엑스' 플랫폼,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서 '큰 관심'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