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엔, 블록체인 기술로 아프가니스탄 도시 개발 지원

김진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7/03 [17:29]
광고

유엔, 블록체인 기술로 아프가니스탄 도시 개발 지원

김진범 | 입력 : 2019/07/03 [17:29]

 

▲ 아프가니스탄(afghanistan)     © 코인리더스



유엔(United Nations)이 아프가니스탄의 지속 가능한(sustainable) 도시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다.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유엔 사무총장 대변인 스테판 두자리크(Stephane Dujarric)는 "유엔의 ‘City For all(모두를 위한 도시)’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유엔정보통신국(UN OICT)이 토지 기록과 서비스의 투명성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유엔의 'City for All'은 수도 카불(Kabul)을 포함한 12개 아프가니스탄 도시 개발을 목표로 2016년 착수, 2020년까지 진행되는 이니셔티브다. 이를 통해 향후 15년 내에 도시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효과적인 토지 관리, 전략적인 도시 계획, 도시 재정 향상 등 세 가지를 우선 순위에 두고 있다. 

 

한편 유엔정보통신국과 유엔해비타트(UN-Habitat)는 양해각서를 체결, 아프가니스탄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실험하기로 결정했다. 유엔해비타트는  'City for All'에 대한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양해각서에 따르면 두 기구는 남아시아 전역에서 협력을 확대하고, 도시 설계 및 계획을 위한 첨단기술 솔루션과 디지털 플랫폼 개발을 공동 추진한다.

 

앞서 지난해 12월에 유엔 마약범죄수사국(UNOD)은 블록체인 기반 원격 의료·심리치료 업체 Doc.com과 파트너십을 체결, 동아프리카에 무료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지난해 9월에는 제 73차 유엔 총회에서 유엔자본개발기금(UNCDF)과 유엔개발계획(UNDP)이 국제 비영리 파이낸스 기구 키바(KIVA), 율리우스 마다 비오(Julius Maada Bio) 시에라리온 대통령과 공동으로 시에라리온에 블록체인 기반 개인정보 확인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2019 테크핀 아시아, 12월 5일 개최…"블록체인 기업의 생존전략 엿본다"
1/6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