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트럼프, 비트코인 트윗 관련 업계 인사 반응은?…"최고의 호재"

박병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7/12 [11:38]
광고

트럼프, 비트코인 트윗 관련 업계 인사 반응은?…"최고의 호재"

박병화 | 입력 : 2019/07/12 [11:3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한국시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은 화폐가 아니다"며 부정적 시각을 내비쳤다. (※관련 기사: 美 트럼프 "비트코인·리브라 신뢰할 수 없어")

 

이에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정보 플랫폼 코인니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비트코인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늬앙스의 입장을 전한 것과 관련해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인사들의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먼저 미국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 크립토트레이더쇼(Cryptotrader show) 호스트인 란 노이너(Ran NeuNer)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드디어 트럼프의 비트코인 트위터 발언을 접하게 됐다. 그들은 비트코인을 막지 못한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경우 일련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페이스북을 막는 힘은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비트코인의 가치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 란 노이너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뉴욕 타임스(New York Times)의 테크 리포터인 나다니엘 포퍼(Nathaniel Popper)는 "더 이상은 비트코인이 관심 밖에 있다고 말할 수 없게 됐다"고 주장했다.

 

▲ 나다니엘 포퍼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CEO는  "수년 전 나는 빠르게 증가하는 암호화폐 사용에 대해 대응하는 미국 대통령의 모습을 상상했었다. 그들은 처음에는 너를 무시했고, 그다음은 너를 비웃었고, 그리고 너와 싸웠다. 마지막으로 너는 이긴다. 지금은 세 번째 단계야"라고 언급했다. 

 

▲ 브라이언 암스트롱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제이슨 A. 윌리엄스(Jason A. Williams) 모건 크릭(Morgan Creek Digital Assets) 공동 창업자는 "비트코인은 희박한 공기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다(기반이 되는 가치가 없다는 지적에 대해). 나는 미국이 세계적인 리더가 되기를 바랄 뿐이다. 미스터 트럼프, 비트코인은 아주 현실적이다"고 지적했다.

 

▲ 윌리엄스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암호화폐 헤지펀드 멀티코인 캐피탈(multicoin capital)의 파트너 투사르 제인(Tushar Jain)은 "미국 대통령과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 둘다 비트코인에 대해 공식적인 언급을 했다. 이는 최고의 호재다"고 주장했다.

 

▲ 투사르 제인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미국 뉴욕 소재 투자자문회사 펜션 파트너스(Pension Partners) 연구 총괄 찰리 빌렐오(Charlie Bilello)는 "트럼프 정책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다음과 같다. US Steel: -58%, 피바디 에너지(미국 최대 석탄 기업): -9%, US 달러 인덱스: -4%, 비트코인 +1.186%"라고 꼬집었다.

 

▲ 찰리 빌렐오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미국 월스트리트 출신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이자 분석가인 맥스 카이저(Max Keiser)는 "비트코인은 이제 '세계에서 가장 힘있는 사람'을 겸손하게 만들 것이다. 세상은 미국 달러화의 '벌거벗은 임금님'을 보게될 것이다. 비트코인은 공개적으로 트럼프를 조롱하며 상승할 것이고, 트럼프에게 상황은 나쁘게만 돌아갈 것이다. 2020년 재선은 지금도 현재진행형이다. 트럼프는 바보 같은 짓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 맥스 카이저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한국판 삐용' 바나나톡, 베타 테스트 시작…제휴 프로젝트·파트너도 공모
1/3
IEO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