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美 하원 금융서비스 부위원장 "비트코인, 죽일 수 없어"

김진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7/18 [07:32]
광고

美 하원 금융서비스 부위원장 "비트코인, 죽일 수 없어"

김진범 | 입력 : 2019/07/18 [07:32]

 

패트릭 맥헨리(Patrick McHenry) 미국 상원의원(공화·노스캐롤라이나)이 "비트코인을 죽일 수 없다(You Can’t Kill Bitcoin)"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 Patrick McHenry(출처: 트위터)     © 코인리더스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패트릭 맥헨리 의원은 CNBC ‘스쿼크 박스(Squawk Box)’에서 이 같은 비트코인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그는 전 세계의 정치인들과 규제당국이 암호화폐의 출현을 허용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비트코인을 막을 방법이 없다"면서 "방화벽을 가진 중국 조차 극단적인 차단 조치에도 불구하고 완전하고 개방적인 분산원장인 비트코인을 죽일 수 없었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을 대체하고 모방하려는(mimic) 시도는 계속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들이 탈중앙화, 개방성을 확보하지 못한다면 결국에는 또 다른 메커니즘이 이들을 도태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정보 플랫폼 코인니스에 따르면 이날 진행된 페이스북 리브라 하원(House Financial Services committee) 청문회에서 패트릭 맥헨리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부위원장은 "블록체인 기술은 실제로 존재하는 기술이다. 비트코인 백서는 일종의 막을 수 없는 흐름을 나타내고 있으며, 정부는 이같은 혁신을 무조건 배척하고 저지해서는 안 되고 막을 수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워싱턴은 혁신 기술을 죽이는 중심 도시가 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기술 혁신을 이해할 수 없다고 해서 무조건 이를 금지하는 것은 능사가 아니다. 사실상 오늘 페이스북이 아니더라도 이 같은 혁신은 이미 눈앞에 와있는 현실이다.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산업 진출은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바이비트, ‘글로벌 비트코인 대회’ 상금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크립토 박애주의 앞장"
1/6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