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상은행(工商银行), 중국건설은행(建设银行), 중국농업은행(农业银行)과 더불어 중국 4대 은행으로 꼽히는 중국은행(中国银行)이 지난 26일(현지시간) '급등하는 비트코인, 한번 알아보자(暴涨的比特币,来了解一下)'라는 제목의 만화 형식의 콘텐츠를 배포해 눈길을 끌었다.
28일(현지시간) 중국 최대 블록체인 미디어 비스제(币世界)에 따르면, 중국은행은 공식 앱을 통해 비트코인의 원리, 역사, 채굴 매커니즘, 저스틴 선(孙宇晨) 트론 창업자의 '워런버핏(巴菲特) 오찬' 최고가 경매 낙찰, JP모건(摩根大通) CEO의 비트코인 관련 발언 등을 만화 형식으로 자세하게 소개했다.
해당 컨텐츠는 중국은행 앱을 통해 볼 수 있으며, 보도시점 기준 오후 6시 19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 글은 중국은행 증권·금융분야 지능교육투자 연합(中银国际证券·金融界智能投教联合)에서 만들었다.
한편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정보 플랫폼 코인니스는 현지 금융 업계 관계자를 인용 "보수적으로 유명한 중국 4대 은행 중 한 곳인 중국은행이 블록체인 기술이 아닌 비트코인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금융 당국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중국은행의 움직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