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美연준 의장 "암호화폐 발행 계획 없지만 지켜보고 있다"…"페북 리브라, 높은 기준 요구"

이선영 | 기사입력 2019/09/07 [20:40]

美연준 의장 "암호화폐 발행 계획 없지만 지켜보고 있다"…"페북 리브라, 높은 기준 요구"

이선영 | 입력 : 2019/09/07 [20:40]

 
제롬 파월(Jerome Powell)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이 "디지털 통화(digital currency)를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고 있지만 아직 자체 개발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 출처: Federal Reserve of the United States 트위터     ©코인리더스


파월 의장은 6일(현지시간)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한 포럼에서 "중앙은행들이 가까운 시일 내에 자체 디지털 통화를 발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암호화폐는 사이버 보안(cyber security) 문제를 포함한 광범위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파월 의장은 페이스북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가치안정화 코인)인 리브라(Libra) 프로젝트에 대해 "소셜 미디어 회사(페이스북)의 대규모 사용자 기반 때문에 더 높은 기준과 규제 및 감독 기대에 부응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 7월 10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제롬 파월 의장은 "리브라로 인해 데이터 사생활, 자금 세탁, 소비자 보호, 금융 안정성 위협 등의 우려가 생겨나고 있다"며 "자금 세탁 등 주요 문제를 만족스럽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리브라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신중하게 접근해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해내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한편 중국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는 중국 인민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통화(CBDC)가 2020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는 페이스북 리브라보다 빨리 출시될 수도 있다고 지난달 보도한 바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
Tech Econom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