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블룸버그 "페북 리브라, 달러·유로·엔화·파운드·싱가폴 달러 지원…위안화는 제외될 듯"

이선영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9/10 [23:00]
광고

블룸버그 "페북 리브라, 달러·유로·엔화·파운드·싱가폴 달러 지원…위안화는 제외될 듯"

이선영 | 입력 : 2019/09/10 [23:00]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인 페이스북의 스테이블코인(stable coin·가치안정화 코인) 프로젝트 리브라(Libra)가 지원하는 초기 통화가 무엇이 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미 민주당 마크 워너(Mark Warner) 상원의원에게 제출한 답변서에서 "리브라는 초기 몇 개의 법정 통화로 뒷받침 될 것이다. 여기에는 달러, 유로, 일본 엔화, 영국 파운드, 싱가폴 달러가 포함될 것이다"고 밝혔다.

 

다만 블룸버그는 중국 위안화가 초기 통화 목록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은 "새로운 통화를 리브라의 기축통화로 추가할 것인지 여부는 페이스북과 리브라 협회(Libra Association)가 그 당시의 모든 사실과 정황, 직·간접적인 규제에 근거해서 결정을 내릴 것"이라며 "규제 의혹이 완전이 해결되거나, 적절한 승인을 얻기 전에 리브라 협회는 어떠한 사법 관할구에서도 해당 디지털 통화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중국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는 중국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가 2020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는 페이스북 리브라보다 빨리 출시될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블록체인계 위챗' 바나나톡, 中 암호화폐거래소 신흥 강자 '엑스티닷컴'에 상장
1/7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