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네더(Netheru OU), 세계 최초 성향(Personality) NFT 거래소 출시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8/20 [19:00]

네더(Netheru OU), 세계 최초 성향(Personality) NFT 거래소 출시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1/08/20 [19:00]


유럽 암호화폐 회사 네더(Nether)가 세계 최초로 최대 규모의 성향(Personality) 거래소를 런칭했다.

 

모든 자산은 인간의 성향에 기반하여 변화한다. 즉, SNS 여론에 의해 자산의 가치가 변할 수 있다. 이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 사태를 보면 좀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결국 시장은 실제 가치보다 사람들의 여론에 더 큰 영향을 받는 것이다.

 

실제로 유명인사의 좋아요 및 댓글은 해당 유명인사 평판과 리더십 등과 관련해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하지만 SNS 속 좋아요와 댓글은 충분히 조작 가능하고, 심지어 구매할 수도 있다. 

 

이에 대해 네더 CEO Ricky Ammendola는 "현재 새로 만들어지거나 사라지는 암호화폐는 수없이 많으며, 대부분은 시장 분위기와 변동성에 따라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그리고 이러한 암호화폐는 실제 사실에 영향을 받기보다, 유명인사들의 영향력과 소문에 더 많은 변동성을 보이는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유명인, 인플루언서 등 인기 있는 사람들이 자산의 가치를 직접 결정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성향 거래소 Nether NFT 마켓플레이스가 오픈했다.

 

누구나 몇 장의 사진과 간단한 약력만 있으면 자신만의 NFT를 만들고 광고할 수 있으며, Nether에서 해당 고유 NFT에 성향 토큰을 고정(peg)하게 된다. 이후 팬들은 그 성향 토큰을 거래하거나 구매, 판매 및 교환할 수 있다. 

 

또한 Nether(NTR)를 사용하면 모든 거래와 관련된 거래 수수료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현재 Nether NFT 커뮤니티 구성원 수는 이미 약 15만명에 육박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네더 관계자는 "네더 유통량은 2600만0000 NTR 뿐이기 때문에, 플랫폼이 시장에 출시되면 엄청난 가치를 갖게 될 것"이라며 "이에 거래자들은 Nether에서 매우 적은 양을 공급하고, 잠재적인 수요가 엄청나게 높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최대 3-5000배의 가치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