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 한정선작가와 손잡고 NFT 발행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18:52]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 한정선작가와 손잡고 NFT 발행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1/06/17 [18:52]

 

크로스체인 기반 탈중앙화 NFT 플랫폼 개발사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가 새로운 작가와 손잡고 Sole-X와 ENFTEE에 신규 NFT 발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NFT를 출시 예정인 작가는 HANJUNGSUN이다. HANJUNGSUN 작가는 2005년 제25회 한국현대판화가협회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BELT2006선정작가 및 서울문화재단NarT젊은작가로 선정된 바 있다. 이후 판화가 지닌 복수성과 복제성을 디지털매체와 결부시켜 다양한 작품세계를 펼쳐왔다. ‘A part of Apartment’ ‘돈이 되는 미술 프로젝트’ 및 2007년과 2008년 금호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로 활동했으며 여러 갤러리의 개인전과 단체전 작품을 전시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HANJUNGSUN 작가의 apart block 시리즈는 하나의 픽셀이 모듈화된 이미지로 복제와 삭제가 용이한 디지털 개념으로서 쉽게 사라지고 쉽게 생겨나는 현대사회의 모습을 디지털 가상세계에 비유한 작품이다. 자본주의 시대에 아파트는 이처럼 주거지 이상의 소유의 의미를 가지는데, 이는 디지털시대의 가상 공간 안에서 확장되는 NFT 예술과도 그 맥락을 같이 한다. 

 

이외에도 HANJUNGSUN 작가는 최근 ‘Another aNgle - reflection of light’, ‘미묘한 차이’, ‘Other Shape’ 등의 빛과 그림자, 입체와 평면 사이의 관계에 대한 본질적인 물음을 3차원의 입체물에 페인팅을 한 뒤 2차원의 프린트물로 뽑아내고 이를 다시 4차원의 공간 안에 설치하는 방식의 전시를 통해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하나의 오브제로 시작되는 작품의 성향은 아파트의 모듈시리즈와 동일한 선에 있으나 복제될 수 없는 반복에서 생기는 미묘한 차이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본질적인 물음,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HANJUNGSUN 작가는 “쉽게 사라지고 쉽게 생겨나는 현대사회의 아파트의 자본주의적 속성이 디지털 가상세계와 별반 다르지 않다는 점에 주목하고 현실의 차원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새로운 시도를 NFT 유저들도 같이 공감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A part of Apartment’의 apart block 시리즈를 트라이엄프엑스와 손잡고 NFT로 출시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트라이엄프엑스는 “HANJUNGSUN작가의 apart block 시리즈 중 특히 ‘apartment blocks 1,2’은 국립현대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던 작품으로 이와 같은 시리즈 중의 하나를 NFT로 출시한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의가 있다" 며 "최근 NFT 시장은 범람하고 있는 크립토아트로 인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도전을 받고 있는데, 이에 대한 고민을 담아 디지털 아트 작업을 하고 있는 HANJUNGSUN 작가를 섭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IXO 2025] 안유화 원장 "스테이블코인과 비트코인, 미국 국채 대안으로 부상"
이전
1/5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