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종료아동이란 부모가 없거나 부모의 양육능력이 없어 5년에서 10년 이상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 가정에서 생활해 온 아이들이다. 이 아이들은 만 18세가 되면 보육원을 퇴소하여 자립을 시작한다.
현행법상 만 18세 이상은 성인으로 분류되어 보호가 종료되기 때문이다. 연간 보호종료아동의 수는 2~3천명에 달하지만 이들이 자립을 위해 받는 정착금은 1인당 500만원이 전부이다. 사실상 주거, 교육, 의료 및 생계 등에 있어서 턱없이 모자란다.
햇빛담요는 보호종료아동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문화예술활동 기반의 다양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제적 지원, 재능 지원, 멘토링, 인큐베이팅, 일자리 지원 등 햇빛담요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보호종료아동 및 청년예술가들이 지속 가능한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재능 개발과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럭스바이오는 햇빛담요와 MOU를 통해 10월 내 보호종료아동들의 의료 부문에 기부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프로모션은 가상자산 토털 금융솔루션 크립토뱅크(CRYPTO BANK)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오픈될 예정이다.
앞서 크립토뱅크는 가상자산 토털 금융솔루션 프로젝트로서 이전에도 월드비전과 별똥별 스타도네이션 2건의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기부 프로모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LBXC 코인을 크립토뱅크 앱을 통해 전송하면 된다. 아울러 5만 LBXC 코인 전송 참여자에게는 럭스바이오의 LBXC 몰의 특정상품 50% 할인 쿠폰이 발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