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크립토뱅크(CRYPTO BANK), 테조스(Tezos)와 블록체인 연구개발 위한 MOU 체결

강승환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11/18 [15:49]

크립토뱅크(CRYPTO BANK), 테조스(Tezos)와 블록체인 연구개발 위한 MOU 체결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1/11/18 [15:49]

 

가상자산 토털 금융솔루션 크립토뱅크(CRYPTO BANK)가 테조스 벤처스(TZ Ventures, 이하 테조스)와 블록체인 연구개발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한국시간) 밝혔다.

 

테조스는 아시아권 4개 재단(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홍콩)이 공동으로 설립한 아시아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터로 국내외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사업 초기 단계에 있는 블록체인 회사를 대상으로 멘토링, 전문 지식,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크립토뱅크는 거래소 API 연동을 통해 여러 거래소에 흩어져 있는 가상자산을 한 눈에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복잡하고 긴 주소를 일일이 복사 후 붙여넣어서 전송하던 기존의 방식을 친구등록 기능을 통해서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전송하는 방식으로 개편했다. 아울러 크립토뱅크는 양방향 QR 결제시스템을 통해서 가상자산의 실시간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양방향 QR 결제시스템은 기존의 단방향 시스템과는 달리 특정 페이뿐만 아니라 양방향 식별을 통해서 모든 페이의 결제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 

 

크립토뱅크는 테조스와의 이번 MOU를 통해 가상자산 관리, 전송, 결제 등의 서비스에 필요한 블록체인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는 테조스가 온체인 거버넌스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계약과 디앱 개발을 지원하는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가상자산 발행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을 채택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지원 및 장기적 업그레이드, 열린 참여와 협업 그리고 스마트 계약의 안전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이다.

 

한편, 크립토뱅크는 중장기적 계획으로 스마트 QR 결제를 위한 인프라 조성 및 시스템 구축에 나서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표적 탈중앙화 디파이(De-Fi) 플랫폼 중 하나인 클레이스왑에서 CBANK 토큰의 유동성 공급 및 참여자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광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UAE, 건국 50주년 기념 NFT 우표 발행
1/6
광고
광고